티스토리 뷰

오늘날 사회는 컴퓨터와 뗄래야 뗄 수 없는 그런 사회가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회사에서도 컴퓨터를 이용해 작업을 하는 곳이 많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면 보다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 작업을 하려도 많은 소프트웨어가 있어야 합니다.


컴퓨터 자체는 기본적으로 윈도우와 같은 OS프로그램부터 MS워드와 한글 엑셀과 같은 소프트웨어가 있어야 제대로 구동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들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기때문에 불법 소프웨어 단속대상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소프트웨어들은 대부분 회사에서는 정품을 구입하여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이런 정품을 돈을 다 내고 구입하기에는 그 부담이 만만치 않아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게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일까요. 또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오늘은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및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디지털 시대인 요즘 컴퓨터 없이 업무하기 힘이 듭니다. 세상 편리한 디지털 기기인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정품을 사용해야 하지만,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불법다운로더들이 많습니다. 


최근 이런 불법다운로더들을 단속하기 위해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도 강화되고있는 추세입니다.특히나 회사 컴퓨터를 사용할 때에는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에 더 주의해야합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및 단속 현명대처법 총정리


대부분의 회사가 OS프로그램이나 한글 등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는 정품 라인센스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 등 필수 소프트웨어가 아닌 것은 불법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피할 수 없게 되는 셈입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및 단속 현명대처법 총정리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은 보통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위임을 받아서 법무법인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법 소프트웨어로 사용이 의심되는 신고가 들어오면 저작권 관리단체에 접수가 되어 법무법인에서 공문이 날아옵니다.






이럴때에는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에 대응해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다는 구매내역 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와 같은 것들을 증빙서류로 제출하면 됩니다. 보통 소프트웨어 별로 합의금을 내고 정품 라이센스를 구매하는 것으로 끝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및 단속 현명대처법 총정리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등에 걸리게 되면 벌금이 부과될 수도 있고, 단속이 나왔을 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업무에도 지장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단속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및 단속 현명대처법 총정리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 의심 신고가 접수되면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위임받은 법무법인에서 단속 관련 공문이 우편으로 옵니다. 이럴 경우 광고인 줄 알고 우편물을 무작정 버리사면 안되며 공문을 꼼꼼히 읽어 봐야 합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에 대비하여 정품 라이센스 구매 시에 받았던 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를 보관하고 있다면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증빙서류로 제출 할 수 있습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및 단속 현명대처법 총정리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은 주로 업무용 소프트웨어들을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개인보다는 아무래도 업무용이나 회사용의 경우 돈을 주고 구매를 해야할 필요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혹시 단속이 나왔을 경우에는 영장을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영장이 없다면 협조를 하지 않아도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에 본인이 시인을 하지 마시고 추후에 변호사를 통해 대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및 단속 현명대처법 총정리


가끔은 증빙서류를 제출하기 전에 단속을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에 걸리게 될 경우 불법 소프트웨어에 사용에 대한 합의금과 동시에 정품 라이센스 구입대금을 지급 후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경우 재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및 단속 현명대처법 총정리


단속 대상 소프트웨어들은 대부분 업무 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들로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에 걸릴 경우 정품 라이센스 2배 이상 금액을 물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꼭, 정품 라이센스를 사용하고 소프트웨어 설치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및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뭐니뭐니해도 정품사용을 생활화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잘 모르고 사용하고 있었다거나 선의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서 한번쯤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그래야만 마음놓고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 및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 많이 아셨나요? 현명하게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