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직증명서는 보통 통장을 개설하거나 돈을 빌리거나 회사를 이직하는 등 여러곳에 쓰이게 됩니다. 이를 발급받는 방법은 보통은 회사에 요청을 하거나 회사 홈페이지에서 출력을 하는등 여러가지로 받지만 자택이나 위와같은 경우가 아니신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회사다니고 있으면 재직증명서를 뗄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재직증명서는 대부분 은행업무나 이직으로 인해 재직증명서를 떼야 할 상황이 생깁니다. 이직으로 인해 재직증명서 발급을 받야 할 때 회사에 직접 요청하려니 껄끄럽기 때문에 인터넷 발급을 통해 이를 해결하면 참 편리합니다. 이용방법도 그다지 어렵지 않아 한번만 해보시면 금방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국민연금관리공단 민원24 재직증명서 이용법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인터넷을 통하지 않고 다녔던 회사에서 이를 발급받기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따로 발급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이직을 위해 퇴사를 했다면 회사를 다시 방문하기가 여간 끌끄러운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재직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세월은 정말 살기 편한 곳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요즘엔 앉아서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참으로 편리한 시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재직증명서 발급 쉽게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자세한 설명드리겠습니다. 참 들어가기에 앞서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공공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려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재직증명서 이용법 완벽정리


 

▶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근무중인 회사가 아닌 인터넷 재직명서는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발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은 국민연금관리공단 사이트를 들어가야 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위와같이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해당페이지는 검색을 통해 접속을 하시거나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재직증명서 이용법 완벽정리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개인 민원(조회/증명)로그인을 해야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메인 홈페이지에서 중앙쪽에 조회/증명 탭을 클릭을 한 뒤에 가입증명서를 클릭을 하면 다음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재직증명서 이용법 완벽정리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왔다면 여러가지 메뉴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왼쪽 아래 개인민원 개인민원(조회/증명)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잠깐,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이용하는데 보다 편리하게 하시려면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미리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민원서류 인터넷 발급 받으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 점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재직증명서 이용법 완벽정리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위족 메뉴 중 살펴봐 주세요. 신고/신청은 신고하실때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조회/증명 탭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누릅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재직증명서 이용법 완벽정리


이렇게 해서 넘어간 페이지에서 ‘조회/증명’을 클릭을 하면, 가입증명서(국/영문)이렇게 보일 것입니다. 그러면 자신이 다니고 있는 재직증명서가 나오기 때문에 쉽게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조회기능이나 계산기가 보이실텐데요. 시간나실때 둘러보시면 매우 필요한 기능들이 많으실겁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재직증명서 이용법 완벽정리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시간을 내서 미리 은행 창구를 이용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서류에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재직증명서 이용법 완벽정리


공인인증을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인증이 필요하다는 팝업이 누르면 확인을 누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재직증명서 이용법 완벽정리


요금에는 개인정보보호법이 강화돼 개인정보를 수집할때는 위와 같이 꼭 동의를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점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재직증명서 이용법 완벽정리


위의 화면과 같이 표시된 부분을 전부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개인정보들이 나타납니다. 모두 체크하시고 프린터 발급과 팩스 발급 중에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참 쉽죠. 가입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를 선택하고 발급하셔도 되고 원하시는 사업장만 선택하여 발급받을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재직증명서 이용법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재직증명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사실 재직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지만, 사람들이 잘 모르다보니까 이렇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것을 어려워 한것이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정보를 얻으셨다면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