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인들에게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 질환을 뭘까요?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감기라고 말할 것입니다. 사실 감기만큼 흔한 질환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감기만큼 흔한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어리럼증입니다.


감기만큼이나 어쩌만 그보다 더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어지럼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지럼증은 누구에게나 쉽게 나타났다가 쉽게 사라질 수도 있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어리럼증이 나타나면 생활의 질적 저하가 나타납니다. 생활속 불편이 나타납니다. 특히 자동차를 타거나 걸을때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자칫 아찔하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어지럼증을 두고 사람들은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를 아주 심각하게 생각하거나 병원에 가서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는 사람은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저 단순하게 치부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는 것 같아 대수롭지 않게 여겨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연 그래도 될까요. 그래서 오늘은 머리가 띵한 이유 및 달팽이관어지럼증 등에 관해 알아봅니다.


머리가 띵한 이유 및 달팽이관어지럼증 계속된다면 뭔가 문제가 있습니다. 순간적인 것과 계속되는 증상은 분명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내원하셔서 전문가 진단을 받아 이를 적기에 치료해야 합니다. 


우리가 병을 키우는 이유가 바로 제때 치료를 받지않는 것입니다. 치료 시기를 놓쳐 병을 키워 나중에 치료를 받다보면 치료받기가 힘들어집니다.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 생리적 증상과 병적인 증상으로 나뉘어

어지럼증은 고층 건물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거나 놀이구가와 자동차를 탈 때 느끼는 멀미 등 생리적 증상과 병적인 증상으로 나뉘게 됩니다.


일반적인 어지럼증에 속하는 생리적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병적인 어지럼증의 경우,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여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원인을 밝혀 그에따른 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머리가 띵한 이유 뇌혈관 문제나 귀에 문제 발생 증상

머리가 띵한 이유는 뇌혈관 문제나 귀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대수롭지 않게 여길 만한 것은 아닙니다. 다른 여러 질환들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고, 어지럼증이 심해질 때에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자주 머리 어지럼증이  나타난다면 내원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달팽이관어지럼증 증상은 다양

말초성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의 원인은 다양하며 달팽이관어지럼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 있는가 하며, 그렇지 않은 증상이 있습니다. 흔히, 달팽이관어지럼증으로 알고 계시는 이석증은 귀의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는 내의 구성 요소인 세반고리관 안에 칼슘 덩어리인 이석이 들어가 발생하는 질환으로 달팽이관의 문제로 발생하지 않는 질환입니다.







머리 어지럼증 증상 주변 빙빙 돌아가는 듯한 느낌

머리 어지럼증 증상은 가만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이 빙빙 돌면서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머리가 띵하고 아득해지는 느낌, 주변이 도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비틀거리거나 울렁거림과 구토 증상 모두 머리 어지럼증의 증상입니다.



달팽이관어지럼증 원인은?

달팽이관이 원인이 되지 않는 이석증의 경우, 자세를 바꾸면 조각이 움직여 심한 어지럼증과 구토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이석의 위치를 확인한 다음, 제자리로 되돌리는 이석치환술 등의 치료법을 통해 증상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메니에르는 달팽이관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달팽이관 림프액 조절장애로 인해 나타나게 됩니다. 귀먹먹함과 이명 등의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달팽이관어지럼증인 메니에르의 경우, 재발률이 높은 질환으로 조기에 빠른 진단과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머리가 띵한 이유는 뇌 이상 장애일수도?

머리가 띵한 이유는 단순한 문제가 아닌 뇌 이상 장애에 의해서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중추신경계, 전정신경계 이상으로 운동장애, 감각장애를 유발할 수가 있는데 이석증이나 메니에르병, 전정신경염, 뇌졸중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으니 어지럼증이 계속된다면 정밀검사를 통해 다른 질환과 연관되어 있지는 않은지, 다른 질환들의 전조증상은 아닌지 정확하게 파악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어지럼증 생기면 전문의와 상담받아야

우리나라 성인들의 사망 원인 2위가 뇌졸중인 만큼 어지럼증이 생겨도 쉽게 넘겨버리기보다는 지속적인 두통이 발생한다면 다른 질환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닐지 의심해보고 전문의에게 꼼꼼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갑작스러운 사고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이런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체계적인 접근 방식의 진단을 통해 달팽이관어지럼증과 그렇지않은 어지럼증의 원인을 밝힌 다음, 적합한 치료를 시행하여 빠른 회복에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달팽이관어지럼증 외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어지럼증으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세심하고 꼼꼼한 진단을 통해 치유를 받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머리가 띵한 이유 및 달팽이관어지럼증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챙겨야 합니다. 건강을 잃고 나서 후회해도 너무나 큰 비용이나 대가 부작용을 치러야 하기 때문에 건강할때 무엇보다 중요한 건강 꼭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