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깁니다. 게임을 즐기다보니 한번 게임에 몰입하다 보면 깊이 빠지게 됩니다. 이렇게 게임에 몰입하게 되는 것은 그 만큼 게임이 재밌고 실감나고 극적 효과부터 스토리텔링까지 여러가지 요소를 두루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하루가 멀다하고 게임회사에서 신작들을 속속 발표합니다. 이런 게임 중에 그렇게 많지 않은 신작들이 사람들의 관심을 얻어 오래오래 살아남습니다. 최근 학생들이나 직장인들 사이에 가장 핫하게 유행하고 있는 게임이 바로 배틀그라운드 일명 배그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배그는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사림이 이기게 되는 일종의 서바이벌게임입니다. 총 100명의 경쟁자들 사이에서 끝까지 생존하기 위해서는 아이템의 활용 팁들이 매주 중요합니다. 


끝까지 생존하기 위해서는 배그꿀팁 배그섬광탄 배그 투척무기 배그 꿀파밍 배그 연막탄 배그 수류탄 거리 등에 관해 알아두면 좋습니다.


섬에 갇힌 100명의 유저가 다양한 무기, 탈것 등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생존게임이 배틀그라운드는 제한된 상황에서 끝까지 생존하기 위해서는 아이템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가지 배그 꿀팁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배그꿀팁 배그섬광탄 투척무기 꿀파밍 연막탄 수류탄 거리 놀라운 비밀


수류탄 손에 들고 R키 눌러 핀을 뽑으면 6초후 터져

배틀그라운드에는 여러가지 무기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매우 중요한 게 수류탄입니다. 수류탄은 투척무기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배틀그라운드 배그에서 수류탄은 건물을 처리하거나 숨어있는 적을 해치울때 아주 유용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수류탄을 손에 들고 R키를 눌러 핀을 뽑으면 6초후에 터집니다. 시간을 너무 오래 끌게되면 위험하겠지만 상대가 피하거나 도망갈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3~4초 정도는 기다린 후 던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류탄이 튕길 경우에도 자폭이나 팀킬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배그꿀팁 배그섬광탄 투척무기 꿀파밍 연막탄 수류탄 거리 놀라운 비밀


수류탄으로 쉽게 상대방 처치하는 법

배틀그라운드에서 투척무기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수류탄은 숨어 있는 적이나 모여있는 적들에게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수류탄 사용시 수류탄을 들고 R키를 누른 후 투척해야 터지게 되어 있습니다. 


R키를 누른 후 6초  후에 터기기 때문에 너무 오랜시간 들고 있게 되면 위험할 수 있고 너무 빨리 던져도 상대방이 도망가기 쉽습니다. 도망갈 틈이 없게 3~45초 정도 들고 있다가 던지는 게 좋습니다. 3~4초 정도 여유를 갖고 기다렸다가 투척하면 됩니다. 


배그꿀팁 배그섬광탄 투척무기 꿀파밍 연막탄 수류탄 거리 놀라운 비밀


연막탄 열심히 챙겨뒀다가 적재적소에 사용하세요

배틀그라운드에서 연기를 퍼뜨리는 연막탄도 매우 중요합니다. 전리품을 획득할 때, 이동을 하거나 도망칠 때, 부상당한 동료를 구할 때, 적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릴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연막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의 위치를 정확히 알고 있다면 연막탄을 사용한 후 연기를 피해 빠져나온 적을 처치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니 열심히 챙겨두고 적재적소에 사용하면 됩니다.


물자 챙겨 파밍할때 활용하라

배틀그라운드에서는 기본적으로 건물 안에 있는 물자들을 주워서 아이템을 맞추고 생존에 활용하게 됩니다. 가장 많이 쓰이고 중요한 게 소총입니다. 소총에 사용되는 부품이 많이 비게 되면 총의 기능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부품이 모두 채워진다면 좋은 총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물자들을 주워서 파밍할때 총의 특성에 맞는 물자들을 챙겨놓는게 좋습니다.


배그꿀팁 배그섬광탄 투척무기 꿀파밍 연막탄 수류탄 거리 놀라운 비밀


파쿠르 키와 점프 키 독립 사용

파쿠르가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헛점프를 하거나 파쿠르를 하려고 했는데 제자리 점프를 하거나 혹은 그냥 점프로 넘어가려고 했는데 파쿠르로 인해 시간 지연이 되거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점프 전용키와 파쿠르 전용 키를 각각 설정해 주면 됩니다.


투척무기 쉽게 변경하는 법

배그 시점을 바꿔 은엄폐, 사격까지 할 수 있습니다. 3인칭 조준을 하면 Q,E키로 방향변경이 가능하다거나 주로 은혜하고 있을때 상대방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많이 쓰입니다. 격전 때 생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배그 꿀팁 치킨먹을 확률을 높여주는 키 설정

배틀그라운드 때 샷발이 타 유저보다 밀려서 치킨을 먹기 어려운 유저가 있ㅅ브니다. 그렇다면 다른유저보다 조금 뛰어난 부분이 있어야 우승을 하기 습니다. 키 변경을 통해 대응속도를 높여서, 타 유저보다 우승가능성을 높여보면 됩니다.


F1에서 F4 까지는 중복키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방향을 조절해주는 왼손에서 바로 위로 올라가서 쓸 수 있는 키기 때문에, 비전투 보조키로 매우 유용합니다. 붕대, 구급상자, 에너지드링크, 진통제 순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V키는 기본설정이 시점변환으로 되어있습니다. 3인칭에서 1인칭으로 바꾸는 키이지만  실제로 거의 사용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파쿠르 키를 V로 바꾸어주시면 키의 활용도가 조금 더 높아집니다.


배그꿀팁 배그섬광탄 투척무기 꿀파밍 연막탄 수류탄 거리 놀라운 비밀


Insert 키의 활용법

이는 키변경이 아니지만 많은 유저들이 모르는 키 중의 하나입니다. Insert 키를 누르게 되면 자기 위치에 핑이 찍히게 됩니다. 


스쿼드나 듀오를 할 때, 남는 아이템이 여기 있다고 표시해줄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혹은 차량의 위치를 외워두고 싶을 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Delete 키를 누르면 맵에 찍은 표식이 사라집니다.


자기장 바깥쪽으로 타자

자기장이 한쪽으로 쏠렸을때 아무런 생각없이 가운데를 뚫고 나가면 양각이 잡혀서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떄는 자신의 위치에서 시간을 보고 넉넉하다 싶으면 자기장을 거의 붙어다니면서 양각 잡히는 일을 최소화 합니다. 


만약 시간이 1분이 채 안남았다면 총소리를 듣고 사람이 있을 것 같은 능선을 최대한 피해 가거나 오히려 역각을 만들어 가는 길을 최소화하면 됩니다.


배그꿀팁 배그섬광탄 투척무기 꿀파밍 연막탄 수류탄 거리 놀라운 비밀


숨참기와 기울이기 이용하기

게임안에서 적을 보면 조준을 하게 되는데 조준을 할때는 Shift 키를 같이 눌러주고 쏘면 확실히 상대방을 잘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기울이기 버튼인 Q, E 버튼을 이용해서 쏘면 반동의 세기도 더하여 줄어듭니다. 더해서 엄폐물을 앞에 두고 빼꼼하고 상대방을 잡을 수 있습니다.


앉아서 쏘는 버릇

조준점을 보면 서서 쏠 때보다 안증때 더 조준점이 좁아지고 엎드려 쏠때 더욱 좁아집니다. 전투 중에 엎드려서 쏘는 건 무리이고 앉아서 쏘는 버릇만 잡아둬도 주체할 수 없는 반동을 많이 잡을 수 있습니다.


거리재기위 영점조절

염점 조절의 경우 이번에 패치가 되면서 8배율부터영점을 조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치시 거리를 가늠하여 영점을 조준하고 쏘면 보다 쉽게 상대방을 제알 수 있습니다.


배그꿀팁 배그섬광탄 투척무기 꿀파밍 연막탄 수류탄 거리 놀라운 비밀


상대방이 거절했다면?

배린이(배그 초보)들이 가장 많이 착각하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멀리 있는 적에게 총을 쏘았는데 죽지 않고 기절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주변에 적이 더 있다는 뜻입니다. 기절했다고 해서 죽이려고 막 달려들지 말고 동태를 살핀 후 기절한 팀원을 살리기 위해 달려온 팀원을 같이 처리하면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배그 꿀팁 잘모르는 팁

먼저 살릴때 살리는 사람 근처에서 움직일 수 있ㅅ브니다. 우클릭과 드래그를 이용하면 한 번에 아이템 두 개를 먹을 수 있습니다. 벽에서 Q, E와 우클릭을 동시에 하면 볼 수 있는 시야가 더욱 넓어집니다.


기절해서 움직여도 안움직일때와 일정하게 피가 까입니다. 차를 타고 집을 푸쉬갈때 벽에 꺾어서 내리면 피가 안닳습니다. 


삼토바이는 CTRL+3입니다. 카구판 1발 남기고 장전한 것과 탄을 다 비우고 장전하는 속도가 다릅니다.대퀵과 대탄의 연사속도 또한 다릅니다.  


배그꿀팁 배그섬광탄 투척무기 꿀파밍 연막탄 수류탄 거리 놀라운 비밀


배그 낙하산 빨리 멀리 떨어지는 방법 꿀팁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이나 막히는 부분이 있는 분들이라면 참고해볼만한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혼자 해보려하다보내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어렵게 혼자 고민하기 보다는 힌트를 얻어서 하는게 훨씬 수월합니다. 


초반파밍이 중요한 배그에서 낙하를 빨리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낙하산 꿀팁은 먼저 비행기에서 내립니다. 원하는 장소까지 다가갑니다. 낙하산이 펴지기 전에 S키를 누릅니다. 아래를 봅니다. 완전히 아래를 봤을 때 W를 누릅니다.







기울이기 키 변경

기울이기 키는 Q, E로 좌우 진행키와 같은 배열에 있습니다. 보톹 엄폐물 대치시에는 진행방향과 기울이기 키가 동일한 방향이다 보니 불편합니다. 기울이기 단축키를 Q와 E를 반대로 바꿔주면 수월해집니다. 오른쪽으로 기울이면서 오른쪽으로 갈 경우 D와 Q를, 왼쪽으로 기울이면서 왼쪽으로 갈 경우 E를 누르면서 A를, 구조적으로 편리하고 적응하기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지금까지 배그꿀팁 배그섬광탄 배그 투척무기 배그 꿀파밍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배그 연막탄 배그 수류턴 거리 등에 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배그는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사림이 이기게 되는 일종의 서바이벌게임입니다. 총 100명의 경쟁자들 사이에서 끝까지 생존하기 위해서는 아이템의 활용 팁들이 매주 중요 합니다. 보다 재밌고 좋은 성적을 거두려면 꿀팁들에 관해 알아두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