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안경을 낀 아이들이 적었습니다. 초등학교 시절 안경을 낀 아이가 한명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중고교와 대학을 거치면서 점차로 안경을 낀 친구들이 늘어나더니 점차 안경을 낀 것이 대세가 되어 버렸습니다.


어린시절엔 안경하면 어르신들이 눈이 나빠 낀 돋보기가 연상됩니다. 어른신들의 돋보기를 보면 글자가 크게 보여서 신기했고 재밌어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초등학교 시절과 중학교까지 개인적으로도 눈이 좋았는데 점차 나빠지기 시작해 안경을 끼지 않으면 지금은 생활이 불편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확실히 현대인들은 눈이 나쁜 모양입니다.






시력은 어린시절부터 잘 관리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번 나빠진 시력은 다시 회복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 좋아지는 운동 눈시력좋아지는방법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은 예전과 달리 일찍부터 시력이 안 좋아지는 아이들이 참 많습니다. 바깥에서 친구들과 뛰어놀기보다 실내생활을 많이 하고 있고 스마트폰, 독서 등과 같이 한 곳을 오랫동안 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시력도 급속히 저하되거나 또는 시력발달이 제대로 진행되지 못해서 정상시력을 갖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기울일만한 내용들을 다뤄보려 합니다.


눈 좋아지는 운동 눈시력좋아지는방법 놀라운 비밀



시력(눈) 좋아지는 방법 눈운동, 시력 나빠지는 이유

​현대인의 시력이 갈수록 나빠지는 이유는 어려서부터 TV나 컴퓨터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이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어두운 곳에서 밝은 모니터 화면을 오랫동안 보거나, 글씨를 아주 가깝거나 먼 거리에서 읽기, 한 곳을 과도하게 바라보기 등의 생활 습관은 시력이 나빠지는 대표적인 이유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시력(눈) 좋아지는 방법 눈운동,  나빠진 시력 회복할 수 없을까 

​나빠진 시력은 영영 되돌릴 수 없는 것일까. 다행히도 시력은 회복될 수 있으며 주로 눈운동을 통해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미국의 안과 의사인 베이츠 박사는 "시력은 회복될 수 있고 이를 위해선 눈 주변의 근육을 강화시켜야 한다."라고 강조합니다.

​안구의 앞뒤 길이가 길어지면 먼 곳을 볼 때 물체의 상이 망막에 제대로 안 맺힘으로 근시가 된답니다. 안구의 앞뒤가 길어져 시력이 나빠지는 이유는 글씨나 사물을 너무 가까이에서 들여다보는 습관 때문이랍니다.


눈시력좋아지는방법 눈운동 눈운동 피로 줄고 시력 어느 정도 회복

한 번 길어진 안구는 원상태로 돌아오기가 쉽지 않으므로 근시를 완벽하게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주변의 근육들이 균형을 이루어 수축 이완하도록 하는 눈운동은 떨어진 시력이 좋아지는 탁월한 방법입니다.  즉, 안구가 안정적으로 움직여 눈의 피로가 줄어들고 시력이 어느 정도 회복된다고 합니다.


눈 좋아지는 운동 눈시력좋아지는방법 놀라운 비밀



시력 좋아지는 방법, 눈 좋아지는 운동, 발끝 부딪쳐 주기

시력 좋아지는 방법은 눈운동인데 비교적 간단하고 실제로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발끝끼리 통통 부딪쳐 주는 것이 눈 좋아지는 운동입니다. 자신이 아프지 않은 선에서 적당히 자극이 가는 정도로 부딪쳐 주면 됩니다.


손끝이나 발끝을 자극해 주는 것은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어 건강에도 여러모로 좋기 때문에 집에 있을때 가만히 있지 마시고 틈틈히 발끝을 부딪쳐주는 눈 시력 좋아지는 운동을 꾸준히 실천해 주는 것이 시력도 좋아지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력 좋아지는 방법 중요한 생활습관 비타민A 또는 안토시아닌 섭취

시력 좋아지는 방법으로 비타민A 또는 안토시아닌 섭취하면 좋습니다.  블루베리, 마키베리, 아시아베리 등은 항산호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시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혈액을 개선해주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뿐만 아니라 딸기, 포도 등의 베리류는 모두 동일한 효능을 지니고 노른자, 당근, 결명자차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여 시력 저하를 예방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현미와 채소 섭취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으로는 현미와 채소를 섭취해보면 좋습니다. 보통 가정집에서는 백미를 많이 섭취하지만 현미는 눈으로 가는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도록 도와줘 시력 저하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시금치, 콩나물과 같은 채소들은 눈의 피로를 예방해주고 개선해준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눈 좋아지는 운동 눈시력좋아지는방법 놀라운 비밀


눈 좋아지는 운동 눈 시력 좋아지는 음식 결명자와 국화꽃

사람의 눈은 오장육부 중에 간과 기능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동물의 간 종류가 눈의 건강을 도와줍니다. 또한 식물에서는 꽃과 열매가 눈에 좋은데 대표적인 것이 결명자와 국화꽃입니다.


시력 좋아지는 음식으로는 검은콩, 블루베리, 결명자 등이 있습니다. 결명자는 눈 좋아지는 음식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동의보감에도 설명되어 있을만큼 그 효과가 대단합니다. 결명자는 가볍게 차로 끓여 먹을 수 있어서, 평소에 커피나 콜라 같은 음료대신 결명자차를 마셔주는 것이 눈 관리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눈에 좋은 성분인 비타민 A, C, E, 베타카로틴, 아연, 루테인, 오메가-3 지방산 등이 많이 들어 있는 당근, 살구, 토마토, 고구마, 시금치, 땅콩, 우유, 귤, 사과, 바나나 등과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는 베리류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한가지만 너무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눈 운동법 

먼저 안구 돌리기를 합니다. 고개는 움직이지 않게 고정한 상태로 안구를 위, 아래, 좌, 우 순서로 최대한 움직인 후 크게 원을 그리면서 돌려줍니다.


다음으로 고개를 돌려 안구 운동하기입니다. 시선은 정면의 한 점을 응시한 채로 고개를 좌우로 최대한 크기 돌려줍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지압법

먼저 손바닥 비벼 안구 지압하기를 실시합니다. 양 손바닥을 서로 비벼서 열을 낸 후에 따뜻해진 손바닥으로 안구를 5~10초 정도 지긋이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안구 주위 지압하기입니다. 안구 주위의 뼈를 지압해주는데 위쪽 뼈는 엄지를 사용하고, 아래쪽 뼈는 검지를 사용해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눌러줍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생활습관

먼저,  독서를 할 때는 충분한 조명 아래서 책과의 거리를 30cm 이상 떨어뜨린 상태에서 해야 하며 스마트폰, PC, TV 등 한 곳을 오랫동안 보는 것을 최소한으로 해야 합니다.


독서, TV 시청, PC 작업 등을 할 때는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수면은 눈의 건강에 매우 중요하므로 가급적이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데 숙면을 취해야 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할 경우, 눈에 굉장한 피로를 주게 됩니다. 이렇게 장시간 사용을 해야할 때는, 최소한 1시간마다 눈 운동을 하거나 눈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에는 녹색계열을 보는 것이 좋은데, 잠시 산책을 나가서 나무나 산을 보거나 먼 곳을 바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눈 좋아지는 운동 눈시력좋아지는방법 놀라운 비밀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올바른 생활습관 기르세요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으로 빼놓을 수 없는게 올바른 생활습관입니다. 기름기가 많은 인스턴트 식품이나 치킨, 튀김,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등은

눈의 혈관 건강을 망가뜨리기 때문에 삼가야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영양분이 풍부한 채소, 과일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장시간의 전자기기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눈의 피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의 밝기는 밝게 유지해주고 눈에 피로가 느껴진다면 눈 주변 부위를 가볍게 마사지 하여 피로를 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력훈련으로 눈 좋아지는 방법, 시력 좋아지는 방법

약시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 등으로 교정해도 교정시력이 잘 나오지 않는 상태로, 시력표에서 양쪽 눈의 시력이 두 줄 이상 차이가 있을 때 시력이 낮은 쪽을 약시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 사시가 동반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시성 약시의 원인 및 종류를 보면 양쪽 눈이 초점을 맞추지 못하여 시선이 서로 다른 곳을 보게 됩니다. 이 경우 양안이 받아들이는 상이 서로 달라 혼란을 일으키는데 이때 혼란을 막기 위해 잘 안 보이는 상을 억제하는 현상이 있게 되고 지속되게 되면 억제된 쪽의 눈은 시력이 발달하지 못하여 약시가 됩다.

또한 폐용성 약시는 한참 시력이 발달할 시기에 눈을 사용하지 않아서 기능이 저하되고 특별한 이유가 없어도 오랜 시간이 지나면 약시가 됩니다.  또한 부등시성 약시는 양쪽 눈의 시력차이로 인하여 잘 보이는 눈만 사용하고 잘 보이지 않는 눈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약시가 된다. 아울러 굴절성약시는 근시,원시, 난시가 심한데도 교정하지 않아 항상 선명하지 않은 흐릿한 상에 익숙해져서  결국에는 교정시력이 나오지 않는 약시로 됩다.

이 밖에도 눈으로 검사 할 수 없는 시로 장애에 의한 약시가 있습니다. 약시는 한쪽 또는 양쪽의 교정시력이 잘 나오지 않을 때 진단 할 수 있고 시력검사와 굴절검사, 사시검사를 하고 이러한 검사를 하여도 발견 할 수 없을 경우 뇌 자기공명검사가 필요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눈 좋아지는 운동 눈시력좋아지는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시력은 좋을때는 못 느끼지만 나빠지고 나서야 건강했던 때를 그리워하고 후회하게 됩니다. 특히 눈은 한번 나빠지만 다시 원상태로 못 돌리는 만큼 미리미리 눈이 나빠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