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엔 현금을 사용할 일이 예전보다 많이 줄었습니다. 신용카드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신용카드를 안받는 곳이 있고 현금으로 구매하면 우대를 해주는 곳이 많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현금은 약간 지갑에 필요합니다.


물건을 구매할때 요즘에는 현금구매가 이전보다는 많이 낮아졌습니다. 카드단말기에 확산과 현금대용인 체크카드사용비율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렇더라도 지갑에 현금이 없으면 돈이 한푼도 없는 느낌 마져 들기도 합니다. 







혹시 현금이 없어 낭패를 당해본 적은 없나요? 신용카드를 안받는 업소에서 당확한 적은 없었나요. 이런 경우를 종종 겪습니다. 


그래서 현금을 약간 넣어 다니곤 합니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 입니다. 특히,  소액일경우에는 현금으로 지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신청하지 않고는 사용을 할수가 없습니다. 신청방법 너무 어려 하지 마세요. 간단하니 한번만 해보시면 금방 따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조회 방법 알아보려 합니다.



 



현금을 사용했다면 꼭 현금영수증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에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금영수증 통해서 받을수 있는 혜택들이 있으니  꼭 신청하고 다같이 해택을 받아 보도록 합시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조회 방법 완벽정리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통해서 알아 보실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지는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연말정산, 전자세금계산서, 전자불복청구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조회 방법 완벽정리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했다면 조회/발급 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되면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금방 알 수있습니다. 지금부터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조회 방법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조회 방법 완벽정리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순으 이동하셔서 클릭해 이동을 합니다.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해당 메뉴들을 하나하나 찾아 이동하시면 그다지 복잡하지 않으니 따라해 보세요.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조회 방법 완벽정리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순서로 따라왔다면 이제 위의 화면과 같이 로그인을 하야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도 가능하며 비회원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신청을 위해서는 휴대폰번호 입력과 카드명을 등록 하셔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으로 여러가지 공문서를 처리하려면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은행창구를 통해 꼭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조회 방법 완벽정리



본인의 휴대전화번호와 카드번호 입력하는 란이 나올것입니다. 예전에는 현금영수증 카드를 발급했었는데,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대폰번호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급적이면 핸드폰번호로 현금영수증처리를 하면 편리합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조회 방법 완벽정리



참고로 알아두실 것은 카드번호나 휴대번화번호를 변경하실때에는 그 다음날부터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조회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현금영수증은 일상 생활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연말정산에 도움이 되니 평소 현금영수증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현금영수증 신청을 하기위해 온라인을 이용할때는 로그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해해 두세요. 그럼 오늘의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조회 방법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