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정은 환기도 잘 안되고 대청소를 곧잘 하지 않아 먼지와 공기의 질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이런 느낌을 받으면 대청소에 돌입합니다. 청소기를 돌리고 구석구석 닦고 쓸어냅니다. 


그런데 청소기를 돌리고 아무리 공기청정기를 돌려도 부족한 느낌입니다. 이럴때는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가저에 두면서 부족한 느낌을 채워보면 어떨까요.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어떤 게 있을까요.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등엔 어떤 게 있을까요. 대부분 공기정화식물로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되는 식물들입니다. 이들 식물들은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되고 키우기도 쉽습니다.






하지만 키우기가 쉽고 간단하다고 해서 관심이 아주 없다면 식물은 잘 자라지 않습니다. 최소한 관심과 물관리 영양관리를 해주어야만 식물은 잘 자랍니다. 식물이 가져다 주는 효능과 효과가 크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가정에 식물을 기르면 좋은 점이 많습니다. 아이들 정서순화에도 좋고 삭막한 가정에 인테리어 효과도 있습니다. 아울러 미세먼지와 전자파 차단 안좋은 화학성분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완벽정리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스투키

먼저 소개할 식물은 스투키라는 식물입니다. 스투키는 선인장과의 식물이기 때문에 물을 많이 안줘도 될뿐만 아니라 공기정화 효과도 탁월합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완벽정리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베고니아

일년 내내 꽃이 핀다는 베고니아. 햇빛을 많이 받으면 색이 진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공기정화는 물론이거니와 가습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에 두면 키우기 좋습니다.

화분에 물이 말랐을때 극소량의 물만 주면 잘 자랍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고무나무

미세먼지에 대처하기 좋은 식물인 고무나무도 좋습니다. 고무나무는 인테리어에도 많이 쓰이는데 이 식물 또한 물을 많이 안줘도 되기 때문에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로 권장되고 있습니다. 


고무나무는 새집증후군 예방에 좋은 식물로서 미세먼지, 휘발성 화학물질 제거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아마도 제가 알기로는 사무실과 같은 환경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식물이 이 고무나무일 것입니다. 물은 흙이 다 마르면 주시거나 아니면 일주일 한 번씩 주면 됩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완벽정리


벤자민고무나무

빛의 유입에 따라 잎의 색상이 달라지는 매력적인 벤자민 고무나무. 실내 적응력이 높아서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대표적입니다.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아황산가스 등의 정화작용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창문을 마주 보는 곳에 두면 외부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관음죽 

상록성 관목으로 잎에서 광택이 반짝반짝 나기 때문에 인테리어로 많이 쓰이는 관음죽도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입니다. 관리하기가 쉽고 그늘과 추위에도 제법 잘 견디고 생장속도 또한 느립니다. 


대신 관음죽은 키우기는 쉽지만 화분의 흙이 마르지 때문에 물을 자주 줘야 합니다. 특히, 암모니아와 클로로포름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화장실에 두면 아주 좋습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완벽정리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행운목

행운목도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입니다. 행운목은 깨끗한 공기를 마시는 기쁨을 줍니다. 여러가지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차단해 주고 집 내부의 습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가습기 역할도 하는 식물입니다. 잎이 뚜렷할수록 제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완벽정리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수퍼바

오늘 이야기할 품종은 수퍼바(Superba)로 산세베리아 중에서도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품종입니다.아마도 이 슈퍼바라는 식물은 보면 바로 "아!"라고 생각날 정도로 유명한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단순히 공기만 정화시키는 게 아니라 음이온을 발산시켜서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주기도 하는 이 수퍼바 식물은 안방, 거실, 사무실 등에 두고 키우시면 딱 좋습니다. 


이 수퍼바 식물은 햇볕을 크게 받지 않아도 알아서 잘 자라기 때문에 큰 관리는 필요가 없습니다. 물은 1달에 한 번씩만 주면 되는 굉장히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완벽정리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테이블야자

테이블야자 식물은 이름처럼 야자에 종류로서 실내에 있는 유독가스, 암모니아를 없애주는 능력이 있는 식물입니다. 그래서 이 식물은 대부분의 화장실, 거실 등에 두고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건조함에 강한 식물이라 물을 일주일에 2번씩 줘야합니다.


증산작용을 통한 가습효과를 볼 수 있는 테이블야도 집에서 키우기 좋은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입니다. 유해물질 중에서도 톨루엔과 키실렌을 제거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완벽정리


천냥금

슈퍼바와 똑같이 음이온을 발산시키며 공기정화를 하는 식물입니다. 빠르면 5월 정상적이면 6월에 예쁜 꽃이피며 8월~9월에 붉은색의 열매로 바뀌는 이 천양금은 어두운 실내보다 약간 밝은 실내에 두고 키우면 보기도 좋고 공기정화도 될 것입니다. 물은 화분에 흙이 모두 마른 후에 흠뻑 주시면 됩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완벽정리


산세베리아

익숙한 이름의 산세베리아는 실내환경을 쾌적하게 해주는 공기정화식물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병충해에도 강해서 집에서 키우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식물보다 음이온을 30배 이상 방출하고 밤에도 산소를 만들어 방출하는 광합성 작용을 하기 때문에 침실에 두면 아주 좋습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완벽정리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산호수

밀폐된 방에 미세먼지와 산호수를 투입한 후 미세먼지의 양이 70% 이상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있을 정도로 이미 유명합니다. 더불어 산호수는 물을 떠 놓고 있는 것보다 가습효과가 4배 가량 뛰어나다고 하여 공기정화 식물로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킨답서스

초보자용 화초로 기르기 쉽고 집들이 선물 화분으로도 인기만점입니다. 실내오염물질인 포름알데이히드 자일렌 벤젠을 정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주 관리를 해주지 않아도 잘 자라지만 강아지나 고양이를 기르는 집에서는 나뭇잎을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로즈마리

허브도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개인적으로 누군가 저한테 어떤 식물이 키우기 쉽고 괜찮냐고 물어본다면 아마도 저는 허브종류가 좋지 않을까라고 말을 할 거 같습니다. 은은하게 번지는 향이 마음에 들고 키우는 재미가 있다고나 할까요?


물론 허브종류는 햇볕과 바람이 중요해서 약간 까다롭기는 하지만 혼자살고 있는 사람에게는 꽤나 좋을 듯합니다.


이 중에서도 로즈마리는 머리를 맑게 해주어 스트레스 완화와 두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균, 살균 작용이 뛰어나고 보습 효과에도 좋아서 화장품 원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햇빛이 충분한 곳에서 건조하게 키우면 아주 잘 자랍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완벽정리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다육식물

선인장과 같은 다육식물은 건조한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고 병충해에도 강해서 키우기 쉽습니다. 다육이들의 종류는 다양하므로 취향에 맞게 골라서 키우면 됩니다. 전자파 차단 효과가 있어서 TV나 컴퓨터 모니터 옆에 두면 좋습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완벽정리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싱고니움

싱고니움은 환경 적응력이 뛰어나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식물로 손꼽힙니다. 거실 안방 화장실 현관 등 어디에 두어도 잘 자라며 과습하거나 건조해도 잘 버팁니다. 유해물질 중 자일렌과 톨루엔 제거 효과가 뛰어나며 냄새를 제거하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해피트리

집안에 행복을 가져다 준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해피트리는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공기정화 긴응을 가지는 한편으로 제습 및 냄새 제거 등과 같은 효능을 함께 갖고 있습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완벽정리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스파티필름

많은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공기정화식물로 유해물질 중에서도 아세톤을 제거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잎이 변해 꽃처럼 올라오는 하얀색의 불엽포 또한 매우 매력적입니다.


실내에서 또는 집 안에서 키우기 좋고 쉬운 식물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집들을 보면 반려동물보다 식물을 더 많이 키우는 거 같습니다. 관리가 더 쉽고 천천히 자라나는 모습이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이 되고 집 안에 공기정화 및 향이 나기 때문인 거 같은데요 한번 길러보시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식물을 키울 때에는 처음부터 키우기 어려운 식물보다도 키우기 편하고 간단한 것부터 하나씩 둘씩 차츰 늘려가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실내에서 또는 집안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및 집안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