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시절 시골에서 자랐거나 도시라도 나무가 많은 곳에서는 영낙없이 까치가 있었습니다. 집안의 큰 감나무에서 까치가 깍깍깍 울어대면 어르신들은 반가운 손님이 오실 것이라며 집안을 정리하곤 했습니다. 


당시에는 오늘날 처럼 전화 같은 연락체계가 크게 발전하지 못해 친척 어르신이 어느날 갑자기 방문하시곤 했습니다. 어느날은 까치가 집에 있는 큰 감나무에서 자꾸만 울어대더니 정말 외삼촌이 방문했습니다. 참으로 신기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까치는 예로부터 소식을 알려준다고 해서 길조로 여겼습니다. 조상 대대로 길조로 대접을 받아왔고 설날 동요를 비롯해 민화, 각종 연하장 등에 단골로 등장한 새였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은 예전처럼 대접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까치의 번식력이 강하고 적응을 잘해서 인간의 먹을거리를 탐내기 시작했고 농작물에 손대고 도시에서는 큰 나무가 없다보니 전봇대에 집을 지으면서 이제는 유해 조류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까치가 꿈에 나타난다면 이는 무슨 뜻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까치꿈 해몽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까치 꿈해몽 까치가 집에 들어오는 꿈 까마귀 꿈해몽 제비꿈 까치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까치꿈 사례별로 해몽 알아보려 합니다.



까치를 잡은 꿈

이 꿈은 곤경에 처한 사업 또는 일이 해결되거나 재물이 들어올 징조입니다. 


까치를 꿈에서 잡는 꿈

꿈에 까치를 잡습니다. 까치를 잡는 꿈해몽은 길몽으로 해석을 하는 꿈으로 곤경에 

처한 사업이나 일이 순조롭게 해결이 되고 재물이 들어올것을 알려 주는 꿈으로

해석을합니다.


나무에 집을 짓고 있는 까치 꿈

이 꿈은 새로운 사업이나 일을 시작해서 잘 될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바쁜 나날을 보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까치가 손등을 쪼는 꿈

이 꿈은 대중적인 작품을 창작하여 세상에 내놓게 되거나 기술시험에 합격하는 것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까마귀나 까치가 송장을 파먹는 것을 보는 꿈

다소 섬뜩한 꿈입니다. 이 꿈은 자신이 추진하는 사업이 번창하여 많은 직원을 고용하거나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큰잔치를 벌여 손님들로 북적일 꿈입니다.


마당 앞에 서 있는 나무나 지붕 위에서 까치가 우는 꿈

이 꿈은 먼 곳에서 귀한 손님이 찾아오거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징조입니다. 경사 또는 기쁜 소식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기도 합니다.


지붕에서 까치가 울고 있는 꿈

이 꿈은 경사스러운 일이나 기쁜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까치는 예로부터 좋은 징조였기 때문에 귀인이 찾아오거나 자식이 돌아옴을 알리는 뜻입니다.



꿈에서 까치를 보는 꿈

이 꿈은 나뭇가지나 다른 무엇에 앉아있는 까치를 모는 것은 자신을 도와주게되는

협조자가 나타나게 되는것을 의미를하며 까치 2마리가 앉아있었다면 자신을 도와줄 협조자가 2명이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까치가 3마리라면 협조자도 3명으로 늘어 납니다. 꿈에서 까치의 수가 많을수록 자신을 도와주는 이가 많아지게 되므로  꿈에서는 많이볼수록 길몽으로 해석이되겠습니다.


지붕 옥상 베란다 등 집 밖에서 까치가 우는 꿈

꿈을 꿉니다. 꿈 속에서 지붕에서 까치가 웁니다. 옥상에서 까치가 울어댑니다. 베란다에서 울어댑니다. 이렇게 집 밖에서 까치가 우는 꿈은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주변이나 일 등에 있어서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


어린 까치를 보는 꿈

꿈 속에서 본 까치가 아직 어립니다. 나무에 어린 까치가 앉아 있습니다. 꿈에 어린 까치가 나온다면 좋은 상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태몽으로 풀이가 될 수 있습니다. 좋은 배우자나 연인을 만나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까치를 잡는 꿈

꿈에 까치를 잡습니다. 이 꿈은 사업이나 학업, 연애 어떤 분야에서든 성과를 얻게 될 수 있으며 그동안 풀리지 않던 고민이나 문제가 이제는 해결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까치가 감옥 안으로 들어오는 꿈

이 꿈은 친척, 귀인, 좋은 소식, 협력자 등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까치가 손등 쪼아대는 까치꿈

이 꿈은 합격, 취직, 승진 등을 의미하며 예술가나 창작가는 좋은 작품으로 명성을 떨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까치가 논이나 밭에서 씨앗을 쪼아 먹는 꿈

이런 꿈을 꾸었다면 농업인들은 한 해 농사가 풍년이될 것이며, 사업을 하는 사람의 경우 큰 성과로 많은 재물이 들어 온다고 합니다.


까치가 나무에 집을 짓고 있는 꿈

꿈에 까치가 나무에 집을 짓고 있는 꿈은 땅이나 건물 등을 가지게 될 수 있으며 이사를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논과 밭에 까치가 씨앗을 떨어뜨리는 꿈

까치가 나타나 논에 씨앗을 떨어뜨립니다. 이런 꿈은 사업이나 일에 성과를 얻게 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까치가 집안으로 날아드는 꿈

꿈에 까치가 집안으로 날아드는 꿈은 새로운 식구를 맞이하게 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태몽으로도 풀이될 수 있지만 배우자 혹은 새로운 가족 등을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까치나 다른 새가 나무에 집을 짓는 것을 보는 꿈

이 꿈은 자신의 집이나 자신이 속한 권한내에 뜨내기 같은 사람이 찾아와 도움을 줄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까치가 지붕 위에서 울고 있는 꿈 

이 꿈은 귀한 손님이 오시거나 객지에 나간 자식이 돌아온는 경사스런 꿈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까치가 다른 사람 머리 위에서 우는 꿈

이 꿈은 반가운 손님이나 사람이 찾아옴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까치가 봉황새로 변하는 꿈

꿈에 까치가 봉황새로 변하는 것을 보는 꿈은 자신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더라도 

역경을 딛고 일어서면서 입신양명 하거나 출세를 하게 되는것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까치가 변해 봉황새가 되는 꿈은 이 꿈은 서민이 어려운 역경을 딛고 일어나는 대기만성의 길몽을 뜻합니다.


까치가 집에들어오는 꿈

까치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기쁜 마음으로 새로운 식구를 맞이하게 되거나 우편물이나 전화와 희소식을 듣게 된는것을 의미를 한다고 합니다.


까마귀나 까치가 시체를 파먹는 것을 보는 꿈

까마귀나 까치가 시체를 파먹는 것을 보는 꿈은 사업가가 이런 꿈을 꾼다면은 사업이 번창하고 많 사람들을 고용을 하게 되거나 집안에서 잔치를 하여서 손님에게 대접을  하게 되는것을 예견해주는 꿈이라고 합니다.


여러 마리의 까치가 나뭇가지에 앉아있는 꿈

여러마리 까치가 나뭇가지에 앉아있는 꿈은 도움을 받는 사람과 만나게 되는 것을 

의미를 하는 꿈으로 해석을 합니다. 


까치가 빨간색 열매를 입에 물고 집안으로 날아드는 꿈

이 꿈은 집안에  미혼인 자녀가 있다면 혼담이 오가거나 친구나 애인이 찾아오는것을 알려주는 꿈입니다. 혹은 돈과 재물 그리고 정보 ,소식,횡재 등을 예견해 줍니다.


어깨 위로 까치가 앉는 꿈

꿈에 까치가 어깨 위로 사뿐히 내려 앉아 있습니다. 이 꿈은 경사스러운 일이 나타남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재산에 대해 이득을 볼 수 있고 혹은 태몽으로 해석을 할 수도 있는 꿈입니다.


까치 새끼가 치마 속으로 들어오는 까치꿈 

이 꿈은 임신을하게 되거나 봄바람처럼 살랑살랑 사람과 인연을 맺게 되는것을 의미합니다.


까치가 죽는 꿈

이 꿈의 해몽은 지금 자신에게 있는 근심이나 걱정이 사라지는것을 의미하거나 질투나 시기를 피해 가는것을 의미 합니다.


까치가 시체를 먹는 꿈

이 꿈은 자신이 추진하고 있는 일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명예와 재물이 들어오는 꿈입니다. 집안이 평안해 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나뭇가지에 까치 여러 마리가 앉아있는 꿈

이 꿈은 도움을 줄 귀인을 만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까치가 어깨 위에 앉아 있는 꿈

이 꿈은 어깨 위에 있으면 왠지 애완동물을 본 것 같아 기쁩니다. 이 꿈은 뜻밖의 승

 

까치가 나무에 집을 짓는 꿈

이 꿈은 현재 자신이 소속되어 있는 단체에 막대한 영향력을 가지게 될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새가 자신의 신체를 쪼는 꿈

이 꿈은 미혼인 남녀는 자신이 바라던 배우자를 만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작가나 학자는 작품을 쓰며 연구를 하는분은 성과가 좋아지면서 재물이나 명예를 얻는것으로 해몽을 합니다. 태몽인 경우 태어날 아이는 미모가 뛰어나고 이해력 풍부하고 사물에 대한 관찰력이 뛰어날 것임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또한 예술방면에 재능이 있고 인내심이 강하고 인정이 많으며 아이가 자라서  교육이나 예술,문학,분야에서 대성하게 되는 딸태몽이라고 합니다.



까치가 나는 것을 본 꿈

꿈을 꾸었는데 까치가 날아다닙니다. 이 꿈은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을 뜻하며 까치가 날개짓을 멈추고 잠시 어딘가에 앉아있다면 자신이 하는 일을 멈추고 휴식을 가지게 됨을 뜻합니다.


까치가 우는 꿈

꿈 속에서 까치가 몹시 사납게 울어댑니다. 까치가 우는꿈에서 수컷 까치는 남자를,  그 외에는 여자를 상징합니다. 이는 좋은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뜻하는 것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참나무 가지 위에서 까치가 집을  짓는 꿈

참나무 가지 위에 까치가 집을 짓는 꿈은 집이나 건물 등을 새롭게 신축 공사를 하기 때문에 몹시 분주하게되 는것을 알려 주거나 아니면 지금 현실에서 자신의 상황이 꿈에서 반영이 된 꿈으로 해석을 합니다.


아카시아 나무위에서 까치가 소리를 내 울고있는 꿈

이 꿈은 친인척과 친구 그리고 애인을 만나는 것을 예견해주는 꿈입니다. 혹은 긴급하게 들려오는 정보가 있거나 희소식과 우편물을 그리고 전화등 좋은 소식을 듣게되는것을 의미를 하는 꿈으로 해석을 합니다.


까치가 방안으로 들어오는것을 보는 꿈

이 꿈은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새식구를 맞이하거나 우편물을 받거나 아니면 전화나 좋은 소식을 듣는것을 의미를 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까마귀가 우는 꿈 의미는?

까마귀가 떼를 지어 시끄럽게 우는 꿈은 심각한 병이나 사고 죽음 등을 예시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또는 어떤 음모의 피해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까마귀의시끄럽게 와글거리는 꿈은 남의 잔치에 초대를 받거나 대접을 받을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까마귀가 큰 소리로 우는 꿈이라면  자신의 작품이나 일을 널리 알려질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까마귀가 지붕 위에 앉아 힘차게 우는 소리를 내는꿈

이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기거나 가족중 한 사람이 불행한 사고,실패가 따른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길가다가 우연히 까마귀 울음 소리를 듣는꿈

이 꿈은 교통사고로 저승과 이승을 왔다갔다하는 꿈이라 근심이 큰 꿈입니다.







지금까지 까치꿈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까치 꿈해몽 까치가 집에 들어오는 꿈 까마귀 꿈해몽 등에 관해 살펴봤습니다. 꿈을 어떻게 해석하고 이를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얼마든지 달라집니다. 따라서 사례별 상황별로 이를 잘 살펴 활용하고또한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꿈이라도 아무런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결실을 거둘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