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 어린시절 그 당시에는 목욕을 하기가 참 힘들었습니다. 목욕탕도 없었고 요즘처럼 찜질방도 없었습니다. 당시 시골에서는 목욕을 위해 부엌에 큰 통을 놓고 그 안에 물을 데워 붓고 목욕을 했더랬습니다. 


겨울이면 너무나도 추워서 탕안은 덥고 부엌은 추워서 오들오들 떨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목욕을 끝내면 그렇게 기분이 좋을 수가 없었습니다. 춥기는 했지만 목욕을 끝내고 나면 개운함이 남아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목욕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사우나도 많고 찜질방도 많고 목욕탕도 얼마든지 있기 때문입니다. 샤워시설도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오늘날은 여건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그런데 목욕하는 것이 꿈에 나타난다면 이는 무슨 뜻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목욕꿈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목욕꿈이 길몽인지 흉몽인지 사례별로 어떻게 해몽이 되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목욕하는꿈해몽 씻는꿈 세수하는꿈 목욕시키는꿈 때밀어주는꿈 경찰꿈 욕조 꿈해몽 동물목욕시키는꿈 때미는꿈 씻는꿈해몽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목욕탕에서 목욕을 하는 꿈

꿈을 꿉니다. 꿈 속에서 목욕탕에서 목욕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그동안 자신을 힘들게 했던 근심거리나 걱정거리가 사라지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목욕을 하려고 생각하는 목욕꿈 

꿈에 목욕을 하려고 생각하는 것은 어떤 소원을 성취할려고 계획을 하는 것입니다. 자기 집 욕실을 사용하는 것은 자기 사업이나 소원과 관계 있는 어떤곳과 관계가 되고, 공동 목욕탕을 사용하는 것은 사회적인 일, 공동적인 일, 여러 사람들과의 경쟁 또는 주시하는 일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부부가 함께 목욕을 하는 꿈

이 꿈은 경제적으로 운의 틔임을 의미하며 사업을 시작할수 있는 계기가 마련 된다는 의미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목욕꿈 목욕시키는꿈

목욕시키는꿈 꿔보셨나요. 아가를 목욕시키는꿈을 꾸면 근심걱정이 사라지는 꿈이라고 합니다. 이는 좋은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꿈

꿈 속에서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좋은 뜻입니다. 이 꿈은  회사에서 승진을 하게 되거나, 시험에 합격하게 되는 등의 행운이 따르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야외나 노천에서 목욕하는 꿈

이 꿈은 자신이 일한 만큼의 상응하여 대가를 받게 될 것을 뜻하는 꿈으로 지금까지 월급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경우 월급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음을 뜻한다고 합니다.


등 때미는 꿈

꿈 속에서 등에 때를 밀고 있습니다. 이 꿈은 공부나 일을 하는데 잡생각이 많이 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때가 계속 나오는꿈

꿈에서 때가 계속 나옵니다. 씻어도 씻어도 때가 나옵니다. 이 꿈은 직장에서 상사에게 인정받기 위해 열심히 일하지만, 인정받지 못해서 좌절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지나서 인정받을 수 있음을 뜻합니다. 



탕안에 들어가는 목욕꿈 

처음에 욕실문을 열고 들어가는 것은 어떤 소원을 이루려는 행동입니다. 목욕탕 물에 몸을 담그거나 씻으면 부탁할 일이 있거나, 이성과 교제, 근심 걱정을 해소할수 있고, 개과천선하고 신분이 새로워질수 있는 꿈입니다.

 

너무 차거나 뜨거운 물로 목욕한 꿈

어젯밤 꿈 속에서 너무 차가운 물로 목욕을 합니다. 혹은 너무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는 꿈을 꿉니다. 이 꿈은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석이 됩니다. 


친한 이웃이 목욕하는 것을 보는 꿈

이 꿈은 친한 지인이 사기를 당하거나 오해를 살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뜨거운 물로 몸을 씻는 꿈

이 꿈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과 은혜 또는 도움을 받게 되거나 작은 소망을 성취하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이성과 목욕하는 꿈

이 꿈은 이성과의 깊은 관계를 희망하는 생각이 꿈으로 표출된 것이라고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목욕을 하기위해 옷을 벗는 목욕꿈

이 꿈은 무슨일을 하든 정직하게 행해서 감출것이 없게 된다는 의미를 가진 꿈이랍니다.


갓난아이를 씻기는 꿈

이 꿈은 걱정과 근심이 사라지게됨을 의미하지만 아이가 시끄럽게 울었다면 구설수에 휘말릴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갓 태어난 아기를 목욕시키는꿈

이 꿈은 자기보다 능력이 한 수 위인 사람이 나타나 자신의 일이나 작품의 미비점을 보안해 주는 뜻을 가진 꿈입니다.


같은 목욕탕에 여러번 들어갔던 목욕꿈

이 꿈은 한 기관에서 자기의 청탁을 목욕탕에 들어간 횟수만큼 들어주게 되는 의미한다고 합니다.




목욕탕을 들어가서 목욕을 한 꿈

이 꿈의 의미는 불만이 해소되고 바라던 바를 이룩하게 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연인 또는 배우자와 함께 목욕을 하는 꿈

꿈 속에서 연인과 목욕을 하고 있습니다. 또는 남편 혹은 아내와 목욕을 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현재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이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물을 자꾸 퍼서 몸에 끼얹는 목욕꿈 

몸에 때는 없지만 상쾌한 기분을 위해서 계속 떠다 놓은 물이나 탕안의 물을 떠서 위에서부터 쫙쫙 끼얹는 행동은 어떤 소원을 충족시키기 위해 신앙 생활에 몰두하거나 재물을 들여 자기 일 또는 사업을 추진하게 되는 꿈입니다. 만약 이 때 몸에서 땟물이 흐르는 것을 보면 근심걱정이 사라지고 신분이 새로워지는 꿈입니다.


같은 목욕탕에 세번 들어가는 꿈

꿈을 꿉니다. 꿈 속에서 똑 같은 목욕탕에 세번이나 들어갑니다. 이 꿈은 꿈 속에서 목욕탕의 물이 깨끗해 보였다면 소원이 세차례 이루어지게 되거나, 자신의 일이 세차례 충족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지인이 목욕하는 것을 보는 꿈

꿈 속에서 평소 절친이나 지인이 목욕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 꿈은 안 좋은 꿈입니다. 자신의 실수로 인하여 구설수에 휘말리게 되거나, 사기를 당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더럽고 탁한 물로 씻는 꿈

이런 꿈을 꾸었다면 본인을 비롯한 주위사람의 건강에 이상이 생길수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목욕을 하며 때미는꿈

이 꿈은 평상시에 고민하거나 염려하던 일들이 말끔히 해결됨을 뜻합니다


배에 있는 때를 미는 꿈

꿈 속에서 배에 있는 때를 밀고 있습니다. 이 꿈은 불행했던 기운이 사라지게 되고, 편안한 생활을 누리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폭포수 아래에서 목욕하는 꿈

이 꿈은 하고자 하는 일들이 순탄하게 풀릴 징조의 꿈으로 마음을 비우고 깨끗하게 살아가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욕조에 물이 가득 차 있는 꿈

이 꿈은 원하는 일을 이루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몸을 비누로 구석구석 깨끗이 씻는 꿈

이 꿈은 자신의 언행을 되돌아 보게 되며 자신의 말과 행동 등의 잘못을 깨닫고 반성하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하천이나 시내 등 야외의 자연수에서 목욕을 한 꿈

이 꿈은 사회단체나 법인회사 등에서 자기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꿈입니다. 직장을 옮기거나 이사를 하게 되며,  미혼자는 혼담이 들어올 꿈입니다.


선녀가 알몸으로 호수에서 목욕을 하는 꿈

이 꿈은 모든 잡념과 유혹을 떨쳐버리고 자성 청정하여 깨끗한 마음을 갖고  참된 인간이 되는 꿈입니다.  진리탐구, 성찰, 행운의 여신 등을 상징합니다.


말을 목욕시키고 털을 다듬어주는 목욕꿈

이 꿈은 차츰 이득이 늘어나고  장애가 해소되는 기쁨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방 안에서 욕조에 물을 받아놓고 목욕을 하는 꿈

이 꿈은 직장이나 기관 등 관련이 있는 사람에게 교육을 받게 됩니다.


목욕탕에서 수건 때를 밀며 씻는 꿈

이 꿈은 직장에서 누군가에 추천을 받는 좋은 꿈입니다.




하천이나 시내등 야외의 자연수에서 목욕한 목욕꿈

이 꿈은 사회단체나 법인회사 등에서 자기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일이 생긴다는 뜻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더러운물로 목욕한꿈

이 꿈은 친구나 친척 중에 한명이 병에 걸릴 꿈의 징조라는 그다지 좋지 않은 꿈의 예시입니다.


핏물로 목욕하는 꿈

이꿈은 공부 방면으로 운이 매우 좋은 꿈으로 시험을 준비 중이라면 좋은 성적과 성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꿈의 내용은 좀 섬뜩하지만 그 해석은 아주 좋은 길몽에 속합니다.


목욕 가운을 입는 꿈

이 꿈은 가족의 도움으로 하고 있는 일이 잘 마무리 됨을 의미합니다.


은하수를 건너서 목욕을 하는 꿈

이 꿈은 굉장히 좋은 꿈으로 국가 요직에 오를 수 있는 꿈이라고 합니다.


옷을 입은채로 목욕하는꿈

이 꿈은 건강에 이상이 생겨 질병에 걸릴수 있음을 암시하니 건강관리에 힘써야 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시체를 닦는꿈

이런 꿈은 좋은 꿈입니다. 이 꿈은 생각지도 못한 큰 재물이 들어오게됨을 의미하며

진행하고 있는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됨을 뜻합니다


따듯한 물을 욕조가득 담고 몸을 담구고 있는 목욕꿈

이 꿈은 어떤 일에 어려움을 겪었다면 이제부터는 서서히 풀린다는 의미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욕조에 맑은 물이 가득 차 있는 꿈

꿈 속에 욕조에 맑은 물이 가득차 있는 꿈을 꿉니다. 이 꿈은 자신이 바라던 바가 이루어지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더러운 물로 목욕하는 꿈

꿈을 꾸었는데 더러운 물로 목욕을 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자신 또는 지인 중 누군가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좋아하는 이성과 함께 목욕하는 꿈

꿈을 꿉니다. 꿈 속에서 좋아하는 이성과 함께 목욕을 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그 이성과 깊은 관계로 이어지길 바라는 희망이 표출 된 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목욕 중 불이나는 꿈

이런 꿈을 현실에서 일어난다면 아찔합니다. 그런데 이 꿈은 아주 좋은 길몽으로 큰 행운이 찾아 올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목욕을 끝내고 거실에 벌거벗은 채로 서 있는 꿈

이 꿈은 주변 사람들과 연관되어 말썽이나 구설수 또는 재물의 피해가 발생하게 되거나 부정, 비밀의 노출로 인해 곤욕을 치르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아기를 목욕시키는 꿈

꿈을 꾸었는데 꿈 속에서 아기를 목욕시키고 있습니다. 이 꿈은 이성과의 만남이 생겨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을 입고 목욕탕에 들어가는 꿈

꿈을 꿉니다. 꿈 속에서 옷을 입고 목욕탕에 들어갑니다. 이 꿈은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여 병원신세를 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방에서 목욕하는 꿈

이 꿈은 바라던 일이 성취되고 재물이 증가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이라고 하네요. 새해 운세를 볼 때 이런 꿈을 꾸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 몸을 씻고 닦으며 목욕하는 꿈

이 꿈은 재난과 우환 등의 근심이 사라지고 직장이나 금전 등의 변동이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하며 건강이 좋아질 징조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뜨거운물이나 아주 찬물에서 목욕시키는 꿈

이런 꿈을 꾸었다면 가정에 시끄러운 일이 생길 징조랍니다.


목욕하려고 옷을 벗고 준비만하고 씻지 못한 꿈

이 꿈은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게된다고 의미라고 합니다. 


여러 명의 사람들과 목욕탕에 있는 꿈

이 꿈은 자신의 사업 또는 일과 관련하여 경쟁자가 늘어나게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탕으로 들어가는 꿈

꿈에 탕으로 들어갑니다. 이 꿈은 누군가에게 부탁을 하게 될만한 상황이 벌어지게 되거나, 반대로 부탁을 받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시체를 목욕시키는 꿈

꿈에 시체를 목욕시키고 있습니다. 이 꿈은 자신이 손대는 일마다 행운이 들어오게 되어 승승장구하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목욕을 하는데 누가 거들어 주는 목욕꿈 

꿈 속에서 목욕을 하는데 누군가가 거들어 주는 목욕꿈을 꾸었다면 이는 자기 등을 밀어주거나 물을 끼얹어 주는 등 협조해 주는 사람이 있으면 자기일을 도와줄 사람이 나타나는 꿈입니다. 자기가 쓰는 작품을 누가 교정해주거나 정신병질환등을 의사나 간호사가 치료해주고 또는 다른 사람이 자기의 비밀을 전부 알아낼 일이 생기게 되는 꿈입니다.  


목욕 중 불이 나는 꿈

꿈을 꾸었는데 꿈 속에서 그만 목욕을 하고 있는데 불이 납니다. 그런데 이는 좋은 꿈입니다. 이 꿈은 큰 행운이 자신을 찾아오게 되어 재물이 늘어나게 됨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아는 사람이나 지인과 함께 목욕탕에 들어간 꿈

이 꿈은 그 사람과의 관계가 가까워지고 싶다는 암시의 꿈이며 이성이라면 사랑할 이성을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방안에 물이 가득 고여 그 안에서 목욕하거나 헤엄치는꿈

이런 꿈을 꾸었다면 생활이 윤택해지고 자본이 많은 회사를 통해 자기의 소원을 충족시키는 암시며 길몽으로 해몽을 합니다. 


때가 밀려 둥둥떠다니는꿈

이 꿈은 어려운일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마음이 찜찜하고 잠도 잘 오지 않은 심리상태를 의미합니다.


목욕탕에 들어가서 목욕하는 꿈

이 꿈은 그동안의 골치 아팠던 일들이 해결되고 원하던 것들이 이루어 질 것을 나타내는 뜻으로 똑같은 목욕탕에 많이 들어갔다 올수록 그 횟수만큼 좋은 일들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옷을 입은 채로 탕에 들어가는 꿈

이 꿈은 질병으로 인해 병원에 가야할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작은 수도꼭지를 틀어 그 물로 샤워하는 꿈

꿈에 작은 수도꼭지를 틀어 그 물로 샤워를 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비록 작은 규모로 시작했지만 그 일이 큰 결실을 맺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누군가 자신의 등을 밀어주는 꿈

꿈에 누군가가 나의 등을 밀어주고 있습니다. 이 굼은 자신이 추진하는 일을 이끌어 줄만한 조력자를 만나게 되어 일이 순조롭게 흘러감을 의미합니다. 


처음보는 사람이 자신의 집에서 목욕을 하고 있는 꿈

꿈을 꿉니다. 꿈 속에서 생전 처음보는 생면부지의 사람이 우리집에서 목욕을 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기쁜 소식이 들려오게 되거나, 새로운 소식을 접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목욕을 했지만 여전히 더럽게 느껴지는 꿈

꿈을 꿉니다. 꿈속에서 목욕을 했지만 여전히 더럽게 느껴집니다. 이 끔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자신의 노력에 비해 그 결과가 부진함을 의미합니다. 


너무 차거나 뜨거운물로 목욕하는 꿈

이런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집안내에 시끄러운일이 생기게됨을 의미합니다


샤워하는 목욕꿈 

샤워하는 목욕꿈은 벽에 설치한 수도파이프에서 물이 쏟아지고 그 밑에서 샤워를 하면 어떤 관청이나 기업체에서 정신적 또는 물질적인 혜택을 받아 소원을 충족시키는 일이 생기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 때밀어주는꿈

꿈에 다른 사람의 때를 밀어주고 있습니다. 다른사람의 때를 밀어준다면 현실에서 가지고 있던 걱정거리가 풀리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어려움이 있더라도 꾸준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올 것 입니다.


다리 때 미는꿈

이 꿈은 어려움이 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한다면 좋은 결과로 돌아올 것 입니다.


죽은 사람을 목욕시키는 꿈

이 꿈은 꿈의 내용과 달리 꿈해석은 좋습니다. 이 꿈의 뜻은 만사가 형통하고 재수가 있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목욕꿈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목욕하는꿈해몽 씻는꿈 세수하는꿈 목욕시키는꿈 때밀어주는꿈 경찰꿈 욕조 꿈해몽 동물목욕시키는꿈 때미는꿈 씻는꿈해몽 등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꿈은 현실의 간절한 소망 등이 반영된 것이라고 합니다. 


꿈은 꾸고나서 실천이 중요합니다. 길몽을 꾸어도 아무런 계획없이 요행만 바란다면 아무런 결실을 거둘 수 없습니다. 하지만, 비록 흉몽을 꾸었다고 하더라도 열심히 노력한다면 전화위복으로 좋은 결과가 도래할 것입니다. 결국, 꿈에 집착하지 말고 나름 최선의 삶을 살아간다면 우리 앞에 좋은 것들이 펼쳐질 것입니다. 이상으로 목욕꿈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