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간에게 있어서 3가지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먹고 입고 잠을 잘 집입니다. 그러다보니 집을 장만하느라 적금을 붓고 월급을 모으고 합니다. 특히 결혼하는 신혼부부들에게는 보금자리인 아파트가 참으로 중요합니다. 


그런데 최근 아파트 계산을 할때 여간 복잡한 게 아닙니다. 예전에는 평으로 계산을 했었는데 요즘에는 제곱미터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1평=3.305785제곱미터(m2)입니다. 그런데도 제곱미터로 이야기하면 느낌이 금방 와닿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 알아보려 합니다. 평소 유심히 봐 두셨다가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결혼을 하게되면 가장 중요한 것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아마도 집이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 입니다. 평수에 따라서 아파트가 가격차이도 많이 나기 때문에 이는 결코 무시 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평으로 계산하면 금방 느낌이 와닿는데 제곱미터는 아직까지 느낌이 와닿지 않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아파트에 거주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특별한 사정이 생기거나 새집으로 이사를 하게 되면 아파트에 분양에 대한 정보를 브로셔등을 통해서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서 알아볼때도 크기 등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평수로 표시하는 것이 아닌 제곱미터로 표시를 하기 때문에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몇 평형인지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요한 면적이나 크기를 잘 몰라서는 절대로 안되기 때문에 오늘은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 완벽정리


우선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 알아보려면 우리나라 최대 포털인 네이버를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평수계산' 혹은 '평수계산기' 검색하면 아파트 평수계산기 이용할수 있습니다.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 완벽정리


네이버 평수계산기는 다양한 종류의 측량기준을 계산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넓이를 통해서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아파트 평수는 32평입니다.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 완벽정리


따라서 32평을 기준으로 계산해 보았습니다. 32평을 제곱미터로 바꿨더니 32평=105.785124m2라고 합니다. 혹시 궁금하신 평수로 혹은 지금 거주 하고 있는 아파트 평수로 계산을 해보도록 하세요.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 완벽정리


네이버 평수 계산기에는 이 밖에도 길이 넓이 무게 부피 온도 압력 속도 연비 데이터양 시간 등 다양한 분야의 계산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계산을 편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곱미터에 대한 평 변환표가 있는데요 1 제곱미터당 0.3025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 기준에 맞춰서 보시면 되는데 사실 막상 모델하우스를 가면 기억이 잘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양사무소 직원들이 잘 설명을 해주겠지만 그래도 미리 계산을 하고 가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 완벽정리


그러기 위해서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단위변환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빨간 박스를 눌러서 제곱미터 > 평으로 변환을 하던지 아니면 평>제곱미터로 변환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또 한가지의 방법은 네이버 부동산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부동산에 대한 정보도 있지만 가장 우측 아래에 보시면 평형계산이 있는데요 거기에 숫자를 기입해서 자동으로 산출받으시면 됩니다.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 완벽정리


또 한가지 방법은 이런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암산으로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서 132제곱미터라고 한다면 2를 잘라내서 없앤다음 13에 3을 곱하면 39평이 나옵니다. 그런데 만약 끝자리가 135 처럼 5이상인 경우에는 반올림 한다음 끝자리의 숫자는 없는 셈 치고 3을 곱하면 됩니다.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 완벽정리



평수 계산은 매우 중요합니다. 재산과 직결되는 문제이거니와 세금과도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집 크기나 땅크기가 정확해야만 매매를 하는데 있어서 아무런 문제가 안생깁니다. 그런데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좋은 아파트 분양받아서 좋은 보금자리 속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아파트 재산평가 기준에서도 비싼 아파트로 평가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아파트 평수계산기 및 평수계산방법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