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은 한 집에서 오래 살다보면 여러가지 짐들이 많아집니다. 살때는 잘 모르지만 이사할 때 보면 짐이 갑자기 많아 놀라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이사할때 가장 골칫거리 중 하나가 오래된 가구를 처분하는 일일 것입니다. 부피도 커거니와 무게또한 만만찮기 때문입니다. 


이사를 할 때뿐만이 아니라 오래된 가구를 버리고 새로 가구를 살 때에도 오래된 가구를 처분하기는 간단한 일은 아닙니다. 특히 가구의 부피가 클수록 집 밖으로 내놓는 것 자체가 일이랍니다. 요즘엔 폐기물을 버릴때에도 돈이 들기 때문입니다. 이무렇게 내놓았다간 낭패를 당하기 때문입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및 폐가구처리 스티커 어떤 때에 필요할까요. 주로 이사를 가거나 더이상 필요없는 오래된 가구를 처리 할때 필요합니다. 그런데 막상 오래된 폐가구를 이사 때 이를 처리 하기 위해서는 동사무서나 시청 등의 공공기관에서 스티커를 받아 지정장소에 직접 버려야 합니다.






이를 힘들게 집밖에 옮겨놔도 폐가구를 처분하려면 절차가 필요합니다. 무턱대고 아무런 조치없이 폐가구를 밖에 내놓았다가 과태료를 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래된 폐가구 스티커를 발급받아 붙여놔야 한다는 사실 혹시 아세요?.


이런 때 가장 간편한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폐가구 스티커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요즘은 맞벌이로 일하시는 분들도 많고 퇴근이 늦어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우시다면 인터넷 신청만큼 참으로 편리합니다. 지금부터 폐가구 무료수거 및 폐가구처리 스티커 이용법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법 완벽정리


이사를 하거나 폐가구를 버릴때면 골치가 여간 아프지 않습니다. 부피가 커고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이를 처리하기가 여간 애로사항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에 최근에는 폐가구 무료수거 하는 곳이 있어 이런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법 완벽정리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하려면 한국그린센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한국그린센터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인터넷 검색창에서 위와 같이 검색하셔서 홈페이지 접속부터 해주시면 됩니다.


TV 방송에도 나왔다고 하는군요.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법 완벽정리



이곳은 무료수거를 통해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 등을 다시 재공급해서 생활경제 및 환경에 많은 기여를 하는 곳입니다. 홈페이지 접속을 하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습니다. 가구 무료수거 신청하기와 가구 유료수거 신청하기, 기부/후원 신청하기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법 완벽정리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하려면 무료수거 서비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무료수거 서비스 이용하려면 절차부터 알아야 하는데 우선 본인의 가구 및 가전을 촬영한뒤 수거신청이라는 문구를 포함해서 문자나 카톡으로 가구 사진을 전송합니다. 







그런 다음에 수거가 가능한 품목을 먼저 확인하시거나 선정을 하게 되면  센터의 직원과 방문 날짜를 서로 조율 통해 만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법 완벽정리


그런데 무료수거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폐가구 무료수거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는데 원형이 훼손된 경우나 10년 이상된 오래된 가구, 재사용이 불가능한 가구, 세트 중 일부인 경우, 붙박이 장농 등입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법 완벽정리



이처럼 무료수거가 불가능할때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동일한 방법으로 카톡이나 문자 등을 보내서 품목 및 비용, 시간, 날짜 등을 조율하면 방문을 하게 됩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법 완벽정리



대략적인 비용은 장농의 경우 1통당 3~4만원, 침대 4~7만원, 소파 3~6만원, 식탁 4~10만원, 책상 3만원, 장식장 3만원 이고 나머지는 협의를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업체는 수도권 일부지역만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거주하고 계시는 곳도 가능한지에 대한 부분부터 확인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에는 폐가구 스티커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사시는 곳의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홈페이지 하단에 관련 배너가 있어요. 클릭해서 대형폐기물 수거신청을 하세요.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법 완벽정리


회원가입을 후, 간단한 인적사항 입력, 폐기할 가구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폐기물 처리비용이 안내되고 대형폐기물 스티커 발급이 될거에요. 프린트해서 폐가구에 붙여주세요. 물론 가구 뿐 아니라 다른 대형 가정 폐기물도 이런 방식으로 버리면 됩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법 완벽정리


지자체에 따라서는 원형이 보조된 가전제품의 경우 무상으로 수거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폐기하기 전에 잘 알아보도록 하세요.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법 완벽정리


아파트 단지 규모가 어느정도 된다면 관리실이나 경비실에 일정비용을 드리고 처리를 위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민센터 근처에 사시거나 들릴 일이 있다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가구의 크기나 유형에 따른 스티커를 발급받아 붙이는 방법도 있답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및 스티커 이용법 완벽정리

폐가구를 일반 가정에서 버리려면 여간 성가신 게 아닙니다. 부피도 클뿐만 아니라 무게까지 있어서 여간 애로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폐가구를 그냥 버리게 되면 쓰레기 무단투기로 과태료를 물게 되니 반드시 적합한 절차에 거쳐 폐기하도록 합시다. 그래야만 우리의 환경이 깨끗하게 보존될 수 있습니다.

 






이상 폐가구 무료수거 및 폐가구처리 스티커 폐가구 무료수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환경문제가 심각합니다. 따라서 폐가구도 함부로 버릴 수 없습니다. 적절한 절차와 법에 따라서 처리해야 합니다. 참으로 불편해졌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된 것은 그만큼 오염문제가 심각하기 때문에 이를 환경적으로 극복하기 위한 고육책으로 생각하시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정부의 지침에 따라 적법하게 이를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