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딸기는 참 예쁩니다. 예쁜 여자아이 같은 이미지를 풍깁니다. 그래서 많은 캐릭터에 딸기가 등장하곤 합니다.  화가들도 딸기를 예쁘게 그려 내놓습니다. 소설이나 시 속에서도 딸기는 곧잘 등장합니다.


딸기는 과일인지 채소인지 이런 궁금증까지 생겨납니다. 그만큼 딸기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뜻일 것입니다. 딸기에 관해 많이 알면 알수록 딸기 키우기 도전해고픈 마음이 생깁니다. 딸기 재배하는 방법 공부하고픈 마음까지 생기게 됩니다.


딸기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새콤달콤한 게 맛까지 좋습니다. 그래서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딸기의 사용빈도는 오늘날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잼이나 다른 용도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어린시절 딸기밭에서 딸기를 몰래 따먹다가 혼이 난 기억이 있습니다. 그 당시엔 워낙 배고픈 시절이라 딸기마저도 탐이 날 정도였습니다. 그랬던 딸기가 오늘날엔 흔하디 흔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딸기는 번식력도 좋습니다. 딸기를 키우다보면 런너를 곧잘 만나게 됩니다. 런너를 흙에 파 묻으면 새로운 포기로 자라나게 됩니다. 한 해 동안 수많은 런너를 만들어 냅니다. 이들 종자를 하나하나 심다보면 금방 딸기밭이 되고 맙니다. 


오늘은 딸기 키우기 및 딸기 재배하는 방법 등에 관해 알아봅니다. 딸기 키우기 관심있는 분이라면 한번쯤 주목해 주시고 딸기 키우기 및 딸기 재배하는 방법 잘 익혀셔서 도전해 보기길 바랍니다.


딸기 키우기 및 딸기 재배하는 방법 놀라운 비결



화분에 딸기 키우기  과습으로 죽어 가는 달기 모종 살리기

딸기를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근처 꽃집에 가서 두 포기를 구입해 심어 놓았습니다.  때마침 집안에 많은 식물을 키울때라 이것 저것 구입하다 보니 집에 남는 화분이 없어 음식을 배달 시킬때 온 플라스틱 통을 화분 대신 사용했었습니다.


딸기 키우기 및 딸기 재배하는 방법 놀라운 비결



화분이 아닌 음식 배달 대 온 플라스틱 통에 심어 놓았지만 그래도 딸기가 잘 자라 주었지만 보기 싫은 것은 어쩔 수 없어 여유 화분이 생겨 분갈이를 해 주었습니다,    


그렇더니 한결 보기 좋아져 자주 눈길이 가게 되면서 그 동안 물을 잘 주지 않던 달기 화분에 물을 좀 자주 주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딸기도 열리고 잘 자라는 것 같아 안심 했었습니다. 


딸기 키우기 과습으로 뿌리가 거의다 죽어

이렇게 잘 자라던 딸기를 얼마전 보니 화분에 수분이 많은데도 잎이 힘 없이 늘어지고 이상 정상을 보여 화분에서 뽑아 딸기 모종의 상태를 살펴 보았는데 과습으로 뿌리가 거의다 죽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물 빠짐이 좋도록 흙에 모래를 좀 섞어 다시 분갈이를 해 주고는 잎을 대부분 잘라 내고 그늘에 두었습니다. 그래서 같은 크기의 화분에다 같은 때 물을 주고 키운 달기 모종도 걱정이 되었는데 물 관리를 하지 않고 그냥 비를 맞추어도 잘 자라는 것을 보면 물 주는 주기도 중요하지만 물 빠짐과 화분의 흙이 얼마나 빨리 마르는지도 중요한가 봅니다.  


딸기 키우기 및 딸기 재배하는 방법 놀라운 비결



같은 화분에 흙을 사용하고 물도 같은 때에 주었는데 그 중에 포기는 과습으로 가려고 하고 또 다른 것은 이렇게 잘 라는 것을 보면 물 관리 힘이 드네요. 뿌리가 과습으로 거의 다 주고 새로 작은 뿌리가 나오려고 하는 것이 보여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잎을 거의 다 제거하고 화분에 심어 놓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딸기 모종이 더위를 이겨 내고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자라기를 바래 봅니다. 


딸기 키우기 및 딸기 재배하는 방법 놀라운 비결



딸기키우기 딸기 런너 및 딸기의 주렁주렁 열매  

작년 봄에 심어 딸기 몇개 수확하지 못하고 봄이 끝나버린 딸기였는데 여름이되면서 엄청난 런너를 뻗으며 미친 번식력을 자랑합니다. 


빨갛게 익은 새콤달콤 딸기 수확을 해봤습니다. 지난번 심었던 딸기모종 두개. 딸기의 수확철은 5월~6월초까지입니다.







딸기 모종 하나 밭에 심어두면 다음해 봄엔 다른 작물을 심을 수 없을정도로 번식력이 무섭다는말도 있습니다. 런너를 끝없이 내어놓으며 여름, 가을을 번식에 올인합니다. 


딸기 런너는 이대로 싹이 난 끝부분을 흙에 심어주면 뿌리를 내리며 새로운 모종으로 뿅! 뻥튀기가 되는 재밌는 딸기의 번식방법인데요. 화분에서 키우다보면 화분이 좁아 화분 밖으로 런너가 어마어마하게 손을 뻗어 야단법석이 되고 맙니다.


딸기 키우기 및 딸기 재배하는 방법 놀라운 비결



이쁜 딸기 키우기 

물은 겉흙이 마른듯 하면 듬뿍 주는데 몇번 물주기를 까먹었는데도 잘 자라주네요 ^^ 아주 까탈스럽지 않은듯해요. 위치는 실내가 아닌 실외기위 걸이대에서 키우고 있어요

남향이라 직광을 받아요.


딸기 키우기 및 딸기 재배하는 방법 놀라운 비결



지금까지 화분에 딸기 키우기 및 딸기 재배하는 방법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화분에 딸기 키우기 시작하면 잔잔한 전원생활의 기분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딸기 재배하는 방법 익혀두시면 약간의 공간만 있으면 딸기를 재배할 여건이 만들어져 좋습니다.  







어떠세요? 화분 딸기 키우기 도전해 보실 의향은 없나요? 딸기 재배하는 방법 배워볼 생각은 없나요. 딸리 화분 키우면서 색다른 감흥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집안에 딸기화분 하나만 들여도 색다른 기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삭막한 공간에 딸기 화분 들이시고 재밌게 키워보면서 딸기에 관해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나 시간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