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카드의 등장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가져왔습니다. 현금을 갖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가맹점들은 손님을 유치할 수 있어 경제에 많은 도움을 안겨준 제도입니다.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갖고 있는 신용카드이지만 후불개념인 관계로 많은 사람들이 마구 긁다가 제때 신용카드 대금을 제때 납부하지 못해 신용불량자가 되거나 신용카드 돌려막기 하다가 결국엔 빚이 불어나 파산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발생해 사회문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체크카드 사용을 많이 권장합니다. 정부에서도 체크카드 사용을 적극 권장하다보니 연말정산 때 많은 혜택을 줍니다. 일례로 연말정산을 하게 되면 소득공제율이 30%에 달할 정도로 파격적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체크카드 사용을 정부가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게 자신의 통장 잔고만큼 사용할 수가 있어서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이 아직 체크카드 사용을 하지않고 있습니다. 연말정산에서 조금이나마 혜택을 보려면 가급적이면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금융권도 이런 시대적 흐름에 따라 잇따라 체크카드를 내놓고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 체크카드 종류 및 농협 체크카드 발급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혜택을 꼼꼼히 따져보시고 합리적인 소비에 나서면 어떨까요.


 


농협 체크카드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을 갖춰놓고 소비자 구미에 맞게 선택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NH올원 체크카드, 해봄체크카드, 농협 체크카드, DC줌 체크카드 4종류에 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려 합니다.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면 체크카드 종류 잘 살펴보시고 내게 맞는 체크카드를 고르시고 혜택을 잘 이용하면 의외로 많은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혜택만 잘 살펴보 혜택이 쏠쏠합니다. 

 


NH올원 체크카드

이 카드는 기본적으로 지난달 사용실적에 상관이 없이 0.2%~0.4%가 적립이 됩니다. 이 카드의 특징은 지난달 카드사용 실적에 상관없이 2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0.2%, 1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0.4%가 적립이 됩니다. 따라서 이 카드는 적립형 체크카드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해외이용액은 0.4% 적립이 되며 제휴서비스로는 오케이 케쉬백이 적용되며 OK Cashbag 가맹점 이용시 OK Cashbag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GS리테일매장 이용시 GS&Point 적립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POP가맹점 이용시 할인 또는 추가 상품 제공을 합니다. SMS 휴대폰 바로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봄 체크카드

이 카드는 온라인쇼핑몰 5%할인(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a마켓)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온라인서점(YES24, 인터파크, 알라딘,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어학학원(토익(스피킹), 텝스, JPT, KPE) 등은 건당 이용금액 2만원 이상 시, 최대 2,500원 할인을 해줍니다. 한달 기준 최대 8,000원 할인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CGV 온라인 예매(홈페이지, 모바일앱) 때 2,000원 할인을 해주며 1만원 이상 결제 시 월1회에 한해 배달앱 5% 할인을 주고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건당 이용금액 1만원 이상 시 최대 1000원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1,000원 할인 혜택을 줍니다. 


스타벅스나 이디야 이용할 때 20% 할인혜택을 줍니다. GS25 이용 때 5%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 자동납부때 2,500원 할인이 됩니다.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할 경우에도 10% 할인혜택이 주어집니다. 해외 전가맹점(직구 포함) 이용금액의 1% 할인혜택도 주어집니다. 


 


체크카드

이 카드는 농협판매장 채움포인트 적립 5%의 혜택이 있습니다. 농협이 운영하는 주유소 이용시  3% 적립을 해주며 리터당 휘발유 40원, LPG 20원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GS칼텍스 주유소 이용 시 리터당 휘발유 40원, LPG 20원 할인흘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화(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이용 때 10% 할인혜택과 커피(스타벅스, 커피빈, 탐앤탐스) 이용 때 10% 할인혜택도 주어집니다. 서적(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YES24, 알라딘) 이용할 때에도 10%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DC줌 체크카드

이 카드는 주요생활업종에서 모두 10%할인이 되는 카드입니다. 아웃백, TGIF, VIPS,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탐앤탐스, 주요 온라인쇼핑몰, 소셜커머스, 주요서점, 전국 약국과 병원, 전국 주요영화관 1,500원 청구할인 등입니다.







주요 패밀리레스토랑 10% 청구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아웃백, TGIF, VIPS 주요 온라인쇼핑몰·소셜커머스 10% 할인이 됩니다. 온라인쇼핑인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와 소셜커머스인 쿠팡, 위메프, 티켓몬스터 그리고 주요 커피 전문점 10% 청구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스타벅스(사이렌오더 포함), 커피빈, 카페베네, 탐앤탐스와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10% 청구할인이 됩니다.  교보문고, 영풍문고, Yes24 (인터넷서점 포함)와 전국 병원·약국 10% 청구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체크카드 혜택은 생활패턴 잘 파악해 챙겨야

체크카드는 여러가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혜택을 자신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그때그때 숙지해서 이용해야만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많은  혜택을 잘 모르고 지나치면 아무런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는 체크카드로 연말정산 때 혜택 받으시고 평소 할인으로 생활비도 아껴 보세요.


댓글